그동안 우리가 놓쳤던 피부와 화장품의 진실! 그렇다면 어떤 화장품을 써야 할까?
젊고 건강한 피부, 예쁘고 환한 이미지를 위해 사용하는 화장품이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면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하지만 화장품은 그 어떤 방식으로든 건강에 유해하다. 특히 화학물질의 함량이 높을수록 심각한 피부 질환을 일으키고,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기형아를 출산할 가능성을 높인다. 그나마 다행인 건 모든 화장품이 이렇게 치명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어떤 화장품을 써야 할까? 안전한화장품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광고 이미지가 좋아서, 가격이 저렴해서
무턱대고 선택했다간
피부도 건강도 망친다!
암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면 알수록 선명해지는 화장품의 유해성
피부는 체온 조절, 체내 독소 배출, 비타민D 합성, 각종 감염 물질 방어, 면역 작용 등의 기능을 하면서 인체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일조한다. 그리고 우리는 외모를 가꾸기 위해 피부에 화장품을 바른다. 그런데 화장품 속 화학물질이 다양한 피부질환, 호흡기 질환, 혈액 장애, 간 장애, 암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게다가 화장품 회사의 화려한 광고와 마케팅으로 인해 화장품 선택에 대한 우
리의 판단력은 흐려져 있다.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려면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야 한다.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꿔줄 깐깐한 화장품 선택의 기준
화장품의 유해성은 피하고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려면 화장품의 성분을 깐깐히 살펴야 한다. 피부와 같은 약산성을 띠는지,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지, 정제수는 몇 번을 걸렀는지, 오일·왁스·계면활성제·보존제·색소·향은 천연 원료를 쓰는지, 천연 화장품의 경우 천연 원료의 함량은 얼마나 되는지, 피부의 각화 주기를 맞춰줄 수 있는지, 최첨단 장비와 최신 기술을 보유한 믿을 만한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화장품의 효능을 높이는 생활습관의 실천이 필수
아무리 좋은 약도 균형 있는 영양 섭취와 적절한 운동이 받쳐주지 않으면 효과가 없듯 화장품도 생활습관이 엉망이면 제 효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육류 대신 두부·생선으로 단백질 섭취하기, 천연 이뇨제 통해 소변으로 독성 물질 배출하기, 자연식품 위주의 식사하기,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하기, 소화 기능 높이기, 화장품 사용량은 최소화하기 등의 생활습관을 실천하면 화장품의 효능이 증대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목차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