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콩빵 (14개분량)
[재료]
유기농 박력분 80g
카페드다몬 아메리카노(1g) 3개
버터 45g
설탕 60g
베이킹파우더 1g
실온달걀 1개
커피콩몰드 2개
뜨거운물 2T
실패없이 믿고 만들어 먹는 커피콩빵 입니다.
대팬에 커피콩몰드 2개씩 넣고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에요. 그리고 많이 궁금해 하셨던 몰드 잘라 2개 사용하는법까지 영상에 넣었습니다.
1) 아메리카노 3봉 + 뜨거운물 2T를 넣고 녹여놓는다.
2) 버터를 녹여놓는다. (인덕션4단에서)
3) 박력분 + 베이킹파우더 + 설탕 + 1)커피+ 2)버터 + 달걀을 넣는다.
(커피와 버터는 꼭 식혀서 넣어주셔야 해요.)
4) 반죽이 완전히 섞일때까지 충분히 섞는다.
5) 잘 섞인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는다.
6) 커피콩빵 몰드에 3분의2정도만 반죽을 채워준다.
(약간 적게 넣은후 나중에 남은 반죽을 채워 넣는게 더 나아요.)
7) 인덕션 160도에서 30분 가열(뚜껑덮고)
8) (뚜껑열고 가열)뒤집어서 2분 그리고 그냥 1분정도 냄비에 그냥 둠 뒤집어서 살살 눌러서 윗면이 좀더 잘 익을수 있게 했어요. 너무 쎄게 누르면 안돼요^^)
9) 식힌 후 몰드에서 꺼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