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hel**** |
제목 | [동영상] 동영상 재생관련 하여 안내 드립니다. |
작성일자 | 2009.02.10 (15:07)조회수 : 14,333 |
동영상이 안될경우 대부분 회원님의 컴퓨터에 설치된 미디어플레이어의 설정 문제나 코덱문제로 인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문제해결방법을 간단하게 정리 했습니다.
아래 방법대로 따라하시기 어렵거나 아래 방법으로도 잘 안될 경우 회원님의 컴퓨터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바로 해결해 드리고 있으니 업무시간내에 전화주시면 언제든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버퍼링(끊김현상)이 심하거나 재생이 전혀 안될 경우
동영상은 MS사의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웹에서 스트리밍 됩니다.
그런데 코덱이나 미디어플레이어의 옵션이 잘못 변경되어 있는 경우, 레지스트리 등록이 깨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왼쪽 하단 [시작] - [실행] 을 선택합니다.
2. 실행창이 보이면 입력창에 reg wmnetmgr.dll 을 입력후 확인
3. DllRegisterServer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 납니다.
* 비스타 이용자의 1번을 아래 방법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4. 윈도우 [시작] - [실행] 을 다시 선택합니다
5. 실행창이 보이면 입력창에 wmplayer 를 입력후 확인하면 미디어플레이어가 실행됨
6. 미디어플레이어에서 [도구] - [옵션, 또는 기타옵션]을 선택합니다.
7. 옵션창 [플레이어]에서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무시)를 체크 합니다.
8. 옵션창 [파일형식]에서 [모두선택] - [적용]
9. 옵션창 [네트워크]에서 RTSP/TCP, HTTP에 대해 체크 합니다.
10. [적용] - [확인]후 미디어플레어를 닫는다
11. 인포마당에서 동영상을 다시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 비스타의 경우 미디어플레이어 옵션중 파일형식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비스타 이용자께서 위와 같이 하였는데도 안보일 경우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중 [도구] - [인터넷옵션]을 선택한다.
2. 옵션창에서 [고급]메뉴를 선택한다.
3. 기본설정 복구에서 [원래대로]를 선택후 [적용] - [확인]을 선택한다.
4. 인터넷 창을 모두 닫고 다시 인포마당을 방문하여 동영상을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팝업창에서 관람창에 × 표시가 나타날 경우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인터넷익스플로러가 미디어플레이어를 차단하도록 잘못 설정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메뉴중 [도구] - [추가기능관리]를 선택합니다.
2. 표시에서 [다운로드 받은 컨트롤]을 선택합니다.
3. 왼쪽 프로그램목록에서 MicroSoft사의 Windows Midea Player를 찾아서 선택후
4. [사용안함]으로 표시되어 있을 경우 아래에서 [사용함]으로 선택후 옵션창을 닫는다
5. 인포마당에서 동영상을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