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hel****
제목 사전 공지도 없이 누적마일리지 캐쉬백이 안된다는 것은...
작성일자 2006.02.02 (18:24)조회수 : 991

안녕하세요. 회원님…

인포마당의 현금 환급제도에 대해서는 인포마당 오픈부터 그룹 리더분들이나 본사에서 외부에 비쳐지는 오해에 대해 많은 우려를 표시해 왔으며 2년여동안 운영해오며 외부 또는 회원들에게 사업정보사이트 보다는 사업자간 돈이 오가는 사이트라는 오해를 받아왔습니다. 실예로 한 안티사이트에서 저희 인포마당과 관련해서 '이젠 사업자들간에 자료도 사고 판다'라는 식의 칼럼이 실어 비아냥 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인포마당 정보장터의 취지는 '사업자들간의 사업정보 교류 및 그에 대한 작은 보상'을 모토로 하여 운영해 왔으나 N/M 사업을 진행하지 않는 분들께서 순전히 돈벌이 식으로 하여 퍼나르기 자료 등록, 중복자료 등록, 잘못된 자료 등록, 자료관리 부실 등의 문제점이 있으며…

휴대폰, 카드결제 등을 이용하여 지식포인트 충전 후 환급(일명 카드깡) 등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실제 이렇게 환급(카드깡)해 가실 경우 결제에 대한 수수료 5~11%, 부가세신고 10% 등을 고스란히 저희가 부담하고 충전액 전부를 환급해 줘야 하기 때문에 당사로서는 이런일로 손실 부분도 있었습니다.

갑작스런 제도 변경에 대해서는 자료 상위랭킹 판매자 몇 분께 조언을 구했으며 다수 분들께서 쇼핑몰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테이프, 도서, 사업 툴 등을 구입할 수 있다면 문제 없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쇼핑몰도 환급제도를 대체하기 위해 오픈한 것 입니다. 몰에서는 현재 테이프 200여종, 도서 및 툴 20여종을 지식포인트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제도 중단은 지난해 12월9일부터 메인페이지에 일주일간 공지 후 시행해 왔으며 자료 판매자분들께 일일이 메일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안내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점에 대해 너무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일로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