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이엑스포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제공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 infomadang.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회원) : 서비스 이용 가입(계약)을 통한 개인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이용 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가입] 체결)
1.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등록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자 약관에 동의함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프로그램(Software)들의 Update 및 Modify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 6 조 (이용 승낙)
1. 회사는 이용자가 모든 사항을 성실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즉시 이용 신청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유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기타 1 호 내지 3 호에 준하는 경우


제 7 조 (계약 변경)
이용자는 회사에 대한 사전 통보로 주소, 전화번호,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미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계약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Email),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가입자에게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하기 사항 중 1 항에서 2항까지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3.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원이 등록한 자료와 보유한 지식포인트는 모두 회사 소유로 귀속됩니다. 지식포인트를 보유한 상태에서 계약을 해지할 경우 현금에 권리를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모두 회사의 소유로 변경합니다.


제 9 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 ID와 비밀번호 관리)
1. 이용자의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는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3. 이용자의 과실 또는 제 3 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 될 경우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회사의 내부 마케팅 자료 또는 광고 영업을 위한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타 회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이용요금)
서비스에 가입 및 이용은 서비스 내용에 따라 유료와 무료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은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지불하는 요금으로 회원의 종류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그 금액은 별도로 정하여 고시하고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환불)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는 회사에서 별도로 정한 환불정책에 따라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이메일발송)
회사는 회사의 중요한 알림내용이 있을 경우 회원에게 이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알림내용이 아닌 광고주의 광고메일은 회원의 허락을 득한 경우에만 발송해야 합니다.


제 19 조 (가격조정)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저작물의 가격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격조정에 관한 정책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한 가격조정정책에 따릅니다.


제 20 조 (이용자 보호)
1.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입력한 신상 정보를 회사의 종사원이 아닌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가 누설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제 2 항에 불구하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컨텐트 관련)
(1) 회원은 컨텐트의 정확성, 안정성 또는 품질 등과 관련하여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회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되거나 회사가 만든 컨텐트에 의존하지 않음을 인정합니다. 회사는 컨텐트의 정확성, 안

성 등과 관련하여 고의나 중과실이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면책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컨텐트를 적절한 카테고리로 재분류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적으로 이용가능한 컨텐트를 거절하거나 이동할 수 있는 권리(의무사항은 아님)를 가지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약관을 위배하거나 불법적인 컨텐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등록된 컨텐트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된 내용이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정당한 권한이나 해당 저작자의 허락 없이 그 게시물을 제거, 변경, 복제, 게시, 전송, 링크, 배포하는 경우나 저작권자의 실명 또는 이명을 변경 또는 은닉 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제호를 변경 하는 경우 및 해지 가입자가 게시한 게시물은 사전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등록한 컨텐트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저작권 및 지식포인트)
1) 저작권
회원이 등록한 컨텐트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의 서비스에 등록한 자료에 대해서 회사는 전송권과 배포권을 갖습니다.

2) 지식포인트
1. 지식포인트란 저작권자가 자료를 판매하여 적립되는 포인트를 말하며 결제를 통해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2. 지식포인트는 현금화되지 않으며 회사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차원에서 회원에게 거래시 또는 이벤트 시에 임의적으로 지식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정하는 기간(1년)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회원의 지식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5. 부당한 방법이나 위법한 행위로써 취득한 지식포인트에 대해서는 환수 조치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탈퇴 또는 회원 자격이 정지되었을 경우 지식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제 23 조 (불만사항 및 저작권침해사고 피해발생시 처리절차)
회원이 회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불만사항이나 침해사고 피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 신고센터  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회사는 최대한 단기간 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 24 조 (광고게재)
회사는 본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이 있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링 크)
회사 또는 제3자는 월드와이드웹 사이트 혹은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그러한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회사에게 고의나 중과실이 인정될 만한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이트 및 자료의 내용, 광고, 제품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27 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2003. 8.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3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2007. 3.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인포마당은 회원 개개인의 사생활을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고자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방침을 만들어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 정보 보호 방침은 관련 법률 및 정부 지침의 변경과 인포마당의 내부 방침의 변경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포마당의 개인 정보 보호 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 사항은 인포마당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또 변경 사항에 의문이 있으실 경우는 언제라도 아래의 연락처로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거나 인포마당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개인 정보 보호 방침에서 사용하는 개인 정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정보 :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인포마당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은 다음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1. 인포마당이 수집하는 개인 정보는 무엇인가?
2. 회원의 개인 정보는 어떻게 이용되는가?
3. 회원의 개인 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은?


1. 인포마당이 수집하는 개인 정보는 무엇인가?

인포마당에서는 회원 여러분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몇 가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인포마당에 가입할 때 기입하는 정보로서 서비스 이용상 꼭 필요한 필수 입력 사항이 있습니다. 인포마당 가입시 필수 입력 사항은 ID,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닉네임, 휴대전화 번호 등 입니다. 이와 별도로 유료 컨텐트를 이용할 때 대금 결제를 위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번째, 인포마당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및 설문 참여시 이벤트 효과 분석 및 이벤트 사후 관리 (당첨자 확인 및 상품 발송) 또는 설문 결과에 대한 통계 분석 등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 받거나 직접 묻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 번째, 인포마당은 쿠키(cookie)를 통하여 이용자 여러분의 정보를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키(cookie)에 대해서는 별도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회원의 개인 정보는 어떻게 이용되는가?

인포마당에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인포마당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여기에는 개별 회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성인만을 위한 컨텐트 제공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인포마당은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에게 멤버쉽 카드 등 보다 나은 인포마당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메일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하여 맞춤 서비스, 온라인 광고 서비스, 쇼핑몰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유료 컨텐츠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콜센터를 통한 보험, 신용카드 등의 텔레마케팅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포마당은 일부 유료 컨텐트를 제외하고 다양한 컨텐트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러한 광고들을 회원 여러분에게 제공할 때에도 몇 가지 필요한 사항을 알고 있으면 더욱 적절하고 유용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절한 광고를 전달하기 위하여 인포마당은 광고하기를 원하는 기업이나 단체 등에게 광고의 대상이 되는 회원의 유형을 통계적인 수치(예를 들어 '30대 남성')로만 제공합니다. 그 외에 특정한 개인을 확인할 수 있는 어떠한 종류의 개인 정보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포마당은 서버의 로그 파일이나 기타 설문 조사 등을 통하여 얻은 개인 정보를 근거로 사용자들의 인구통계학적 분포도, 관심사, 행동 양식 등을 연구하여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총체적으로 수집, 분석되며 사안에 따라 해당 정보를 광고주 또는 협력사들과 통계 자료의 형태로 가공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가공된 정보로는 개인의 신상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의 개인 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은?

회원이 인포마당 가입 시 제공한 정보는 회원 가입 시점부터 해지 완료 후 60일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60일 이후에는 회원님의 정보는 DB에서 완전 삭제 됩니다. 단, 전자 화폐를 구매하거나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회원의 개인 정보와 거래 내역은 만약에 있을 수 있는 반품, 환불, 신용카드 매출 취소 등이 경우를 대비하여 90일간 보관되며 90일 이후에는 회원님의 정보는 DB에서 완전 삭제 됩니다.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